새해를 맞아~
스타벅스의 기습적인 가격인상 단행!!
2009년, 작년 한해 동안
구매력에 비해 다른나라보다 비싼 국내 스타벅스의 가격과, 커피 생산 과정에서의 공정무역에 대한 논란이 점점 커졌다.
비록, 미약했지만 사회적인 논의도 조금씩 이뤄졌다.
< 스타벅스 국제 가격차(구매력지수 반영) >
하지만 이런 사회적인 논의와 논란이 무색하리 만큼, 꿋꿋한 스타벅스...
소비자들을 깜짝 놀라게 해주려고, 예고없이 단행한 서~프라이즈 한 가격인상.
물론, 일부 메뉴는 동결 및 하락도 있었지만,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들을 전부 인상되었고
동결 및 하락된 메뉴의 숫자도 많지 않기에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 된다.
오히려 인기 있는 메뉴들의 가격인상으로 경제적 실리를 챙기고,
판매량이 적고 여름 메뉴의 성격을 갖는 제품들의 가격 억제를 통해, 생색내기 혹은 자기 합리화 수단으로 삼은 것 같은 느낌마저 든다.
이런 이유에서
2010년은
너무나도 쿨~한 스타벅스에 맞서
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맛을 제공하는 커피가게들이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.
스타벅스의 기습적인 가격인상 단행!!
2009년, 작년 한해 동안
구매력에 비해 다른나라보다 비싼 국내 스타벅스의 가격과, 커피 생산 과정에서의 공정무역에 대한 논란이 점점 커졌다.
비록, 미약했지만 사회적인 논의도 조금씩 이뤄졌다.
< 스타벅스 국제 가격차(구매력지수 반영) >
' 출저 : MBC 뉴스 후 11월 12일 방송 '
하지만 이런 사회적인 논의와 논란이 무색하리 만큼, 꿋꿋한 스타벅스...
소비자들을 깜짝 놀라게 해주려고, 예고없이 단행한 서~프라이즈 한 가격인상.
< 스타벅스 측의 가격 인상 이유 : 내부 문건 요약 발췌 >
물론, 일부 메뉴는 동결 및 하락도 있었지만,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들을 전부 인상되었고
동결 및 하락된 메뉴의 숫자도 많지 않기에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 된다.
오히려 인기 있는 메뉴들의 가격인상으로 경제적 실리를 챙기고,
판매량이 적고 여름 메뉴의 성격을 갖는 제품들의 가격 억제를 통해, 생색내기 혹은 자기 합리화 수단으로 삼은 것 같은 느낌마저 든다.
이런 이유에서
2010년은
너무나도 쿨~한 스타벅스에 맞서
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맛을 제공하는 커피가게들이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.